본문 바로가기
경제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 (간편한 인터넷 발급 방법)

by 1% 2023. 6. 7.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재취업등 기타 사정으로 근로자가 회사에 소속되어 근무하고 있는 내용을 사실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.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 재직증명서 발급을 요청해도 되지만,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출력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국민연금-가입증명서(인터넷으로-발급받기)
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

 

 

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국민연금관리공단에 접속합니다.

 

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

 

 

 

가입증명서 발급

1. 개인서비스 / 가입증명서발급을 클릭합니다.

가입증명서 발급

 

2. 개인로그인 창에서 로그인합니다.

개인로그인

 

3.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시고 각 항목에 [동의함]으로 체크하시고 맨 밑에 [확인] 버튼을 눌러줍니다.

개인정보 수집안내

 

 

국민연금 가입내역 확인하고 체크하기

본인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하고 조회된 내역은 전체를 다 체크할 수도 있고, 특정사업장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특정사업장의 가입내역을 출력할 때에는 [특정사업장 선택]을 체크하고 발급해야 하는 사업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
 

※ 필요한 내역을 클릭한 후 맨 밑에 있는 [프린터발급]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
국민연금 가입내역확인하기

 

 

※ 아래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경우 국민연금 관리공단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. 인터넷으로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확인은 홈페이지(www.nps.or.kr) [인터넷발급 증명서 진위확인]에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인터넷발급 증명서 진위확인하기

 

국민연금 업무 관련 일반상담 문의 : 국번 없이 1355 (유료)

 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
댓글